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그들의 단 1가지 공통점

지난 글에서 ‘언어영역 8등급이었던 내가 마케팅, 글쓰기 기술 하나로 월 1억 매출을 올린 스토리’가 담긴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작문 잘하는 법? 언어 8등급인 내가 블로그에서 월 1억 매출을 냈던 스토리 불과 3년 전만 해도 나는 언어영역 8등급이었고, 평생 읽은 책은 3권도 안 될 정도로 언어와 글… blog.naver.com

오늘은 위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의 결과를 내기까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기술을 하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기술은 마케팅,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본질적인 내용입니다.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1. 마케팅 실패 확률을 줄이고 2. 글쓰기 능력을 더 빠르게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글보다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영상입니다. ^^

오늘은 위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의 결과를 내기까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기술을 하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기술은 마케팅,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본질적인 내용입니다.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1. 마케팅 실패 확률을 줄이고 2. 글쓰기 능력을 더 빠르게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글보다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영상입니다. ^^

글을 시작하기 전에 질문 하나 드릴게요.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로부터 새로 출시된 아이폰 마케팅 의뢰가 들어온다면?

여러분이라면 이하의 3가지 방법 중 무엇부터 한다고 생각합니까?1. 무슨 마케팅이 트렌드인지 알아낸다.(sns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등..)2. 스티브·잡스가 어떤 취향이 좋아하는지 알아보고 3. 애플이 그동안 어떤 마케팅을 했는지를 조사한다.비즈니스 마케팅의 성공 경험이 있는 분은 문의라고 생각합니다. 상기의 3가지 방법 모두 잘못됐다는 걸…마케팅부터 시작해서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려면”고객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죠. 저는 고객을 이해할 마케팅의 기초이자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약 스티브·잡스에 이런 청탁을 받았다면, 기존에 iPhone를 쓰고 온 고객들이 왜 iPhone만큼 고집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고 봤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새로 출시된 iPhone을 구입할 확률이 가장 높은 고객이 “기존에 iPhone을 사용하던 고객”이기 때문입니다.bhaguz, 출처 Unsplash1. 삼성 휴대폰만 사용해온 고객 2. 아이폰만 사용하는 고객이 둘 중 새로 출시된 아이폰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은 당연히 2번 고객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미 아이폰에 대한 신뢰가 견고한 고객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저는 마케팅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아래 두 가지에 대한 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1. 내 상품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고객은 누구인가? (타깃 선정) 2. 그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타겟 분석) 기입도 마찬가지입니다. 정말 글쓰기로 성공하고 싶고 돈이 되는 글쓰기를 하고 싶다면 글을 쓰기 전에 이 두 가지에 대한 분석을 먼저 하세요.1. 이 글을 보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타깃 선정), 2. 그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고 원하는 정보는 무엇인지(타깃 분석) 만약 이 두 가지에 대한 분석 없이 무작정 마케팅을 한다면 여러분은 ‘고객 행위’를 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Peggy_Marco, 출처 Pixabay휴대 전화 판매원이 거리에서 호객 행위를 하는 것을 여러분 한번은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휴대 전화를 팔아야 하는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호객 행위를 해판매원들의 심정도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나는 이 호객 행위가 그리 옳은 판매 행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이해 없이 함부로 판매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호객 행위를 하고 운 좋은 iPhone을 좋아하고 핸드폰을 바꿀 때가 온 손님이 걸리면 다행입니다만..보통 길거리에 있는 사람의 10명에 9명은 iPhone에 관심이 없거나 휴대 전화를 바꾸는 요구가 없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여러분도 혹시 고객을 먼저 이해하려는 노력 없이 함부로 마케팅을 추진하면 이는 마케팅이 아니라”호객 행위” 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이 글을 보는 분 중에는 “마케팅”이라며”호객 행위”를 하는 분은 계시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나는 ‘고객을 이해하는 것’을 훈련하기 위해 ‘내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주위 사람들을 먼저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할까?” “저 사람은 지금 무엇을 필요로 하는 걸까.이런 것들을 계속 훈련하다 보면 어느새 자동으로 그 사람의 요구가 파악되고 마케팅 실력은 스스로 따라올 것입니다. 고객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 책 추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뇌 욕망의 비밀 풀기를 읽고 느낀 점을 담은 글입니다.사업책 추천, 창업해 90%가 실패하는 이유(feat.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비즈니스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아실 것이다. – – 年俸1…blog.naver.com사업책 추천, 창업해 90%가 실패하는 이유(feat.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비즈니스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아실 것이다. – – 年俸1…blog.naver.com사업책 추천, 창업해 90%가 실패하는 이유(feat.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비즈니스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아실 것이다. – – 年俸1…blog.naver.com